1.100번 안눌러도 되는 걷기 앱테크, 가자고!
안녕하세요. 앱테크의 기본은 걷기죠. 주로 핸드폰 내의 만보기랑 연동 되어서 만보 걸으면 100원 주는 구조죠. 그런데 만 보 걷기도 힘든데(제가 원체 움직이는 걸 싫어하는 타입이라, 저한테는 힘듭니다!) 겨우 만보 걸어도 넘어야 할 벽이 하나 더있어요. 바로 손목노동이죠. 만보기 앱테크로 유명한 캐X워크의 경우 100보당 상자 하나를 눌러줘야 포인트가 적립이 되니 하루에 100번씩 눌러줘야돼요. 에게~ 겨우 그거가지고 엄살이야? 하실 수도 있겠지만 저처럼 앱테크를 여~~러개 돌리다보면 100번도 무리가 갑니다. 손목 아파요. 젊다고 안심하지말고 모두들 건강할 때 손목 아끼세요. 병원가도 아무 문제 없다고 하는데 진짜 아파요.(꾀병아님) 어쨌든 제가 소개드릴 어플 '가자고'는 하루에 100번씩 누르지 않아도 괜찮아요. 대신 걷기 시작할 때와 끝날 때 눌러줘야하는데 현금으로 받을 수 있죠. (캐X워크는 현금으로 못받쥬?ㅋㅋㅋ?) 왜냐하면 캐시워크와 다르게 토큰->코인(그 유명한 블록체인!) 시스템이거든요!
플레이스토어에서 가자고를 다운받은 뒤 카카오나 구글 아이디로 간단하게 가입하고 실행하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걷기 전에 늘 시작을 눌러줘야 합니다.
시작을 누르면 화면이 위와 같이 바뀝니다. 걷는 시간과 KM, 몇 보인지 알 수 있습니다. 가운데에 go라고 쓰인 파란 동그라미 옆에 나오는 숫자가 획득한 포인트입니다. 저는 시작 버튼을 누르기는 했지만 아직 걷지는 않아 포인트를 얻지못해 0.00 go 라고 나옵니다. 걸으면 이 0.00 go의 숫자가 올라가고 해당일 자정에 비례해서 tik이라는 토큰으로 바꿔줍니다. 위에 체력과 내구도 바가 보이시나요. 이 게이지가 다 닳면 아무리 걸어도 포인트를 얻을 수 없어요. 포인트를 못 얻으면 tik으로 바뀌지도 않죠.그럼 위의 닳아버린 체력과 내구도를 어떻게 채우느냐?
체력은 시간만 흐르면 채워집니다. 1시간에 1정도 채워집니다. 근데 치사하게 걷는 동안에는 안차요. 제가 실수로 50분 정도 지났을 때 걷기 시작 버튼을 눌렀거든요? 그런데 10분 지나도 체력 1 안오르더라고요. (고쳐줘요, 가자고 팀!ㅠㅠ). 그냥 기다리는 방법 말고도 '파워에이드' 라는 아이템을 먹어도 체력을 채울 수 있는데요. 착실히 걸으면 하루에 한 병 무료로 줍니다. ^-^
가자고는 내구도와 체력을 소모해서 포인트를 얻지 않아도 출석 체크만 해도 하루에 1GO를 공짜로 줍니다. 100미터만 걸어도 체력 5를 채워주는 회복아이템을 주고요. 그 이후에는 2km까지 go가 아닌 무려 tik을 줍니다. tik은 go와 다르게 바로 모아서 stik으로 바꿀 수 있답니다! 대신 광고를 봐야해요. 하나에 10초에서 30초짜리인데 이마저도 보는 사람이 많은지 밤 늦은 시간에 누르면 안되더라고요. ㅠㅠ. 광고 동나면 안준다는 ㅠㅠ; 신발 내구력이 닳았을 땐 상점에서 망치 시리즈 사셔야 돼요. 자주 사는게 귀찮긴 하지만 저는 왠지 아까워서 900원 짜리 장인의 망치 사고 있습니다. 헤비 유저가 아니라서 100이면 거의 일주일 내내 쓰거든요. 헤비 유저가 아닌데도 한 달에 1만원 이상 현금으로 챙겨갈 수 있으니 이쯤되면 제가 왜 이 어플을 소개하는지 아시겠죠?
제가 무과금이긴한데 초창기 멤버라 완전히 현재 진입하신 무과금 유저랑 차이가 있기는 해요. 저 신발이랑 챌린지 뱃지, 겉옷은 이벤트로 거의 공짜로 주다시피 했거든요. 이런 이벤트 또했으면 좋겠는데 소식이 없네요. 기왕이면 모자나 바지 주는 걸로.(가자고 팀, 듣고 계십니까?)
현재 이벤트없이 제 정도 스펙 갖출려면 현금 3만원은 필요할 것 같은데 벌어들이는 TIK이 너무 적죠? 저 1,2,3, 날짜 밑에 적혀있는 빨간 동그라미가 제가 그 날 얻은 포인트에 비례해서 얻은 TIK 양이거든요. 세상에 58tik을 받은 날도 있었네요. 이런데 어떻게 현금 만원을 버냐고요? 다 방법이 있지요. 가자고는 매주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이름하여 15KM 걷기 챌린지!!! 와아아~~15KM 너무 많지 않냐고요? 절대 아닙니다! 하루에 걷는 양이 아니에요. 일주일동안 15km만 걸으시면 됩니다. 하루 최저량도 없어요. 계속 안걷다가 일요일에 15km(하루에 15km 걷는 괴수들도 종종 보이시더라고요?)걸어도 괜찮아요! 이렇게 일주일에 15km이상 걸으면 리더 보드에 표시가 되고 다음 주에 1stik을 지갑으로 넣어줍니다.
비루한 제 1km....아직 월요일이라그래요. 세상에 벌써 하루 최대치인 30km를 채우신 분들도 계시군요. 와우 진정한 괴수...
어쨌든 제 오른쪽 위를 보시면 6스틱과 18,960틱이 있어요. 이제 이걸 어떻게 현금으로 바꾸는지 알려드릴게요!
2.Tik을 stik으로 바꿔서 현금화 하는 방법
기본 홈 화면에서 왼쪽에 빨간 코인 tik과 주황 코인 stik 버튼을 누르면 본인 지갑으로 들어가실 수 있어요. 이 지갑은 가자고 어플 내에서 시키는 대로 하면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stik구매하기 버튼을 클릭해요.
최소 2stik 당 4,911틱과 교환할 수 있군요. 한꺼번에 더 많이 바꾼다고 더 주거나 하지는 않네요.
(2stik 교환할 때 1stik당 2455.5, 30스틱 교환할 때 1stik당 2456.1. 응? 왜 더 많이 교환할 때 비싸. 많이 교환하면 더 줘야지.) 어쨌든 1stik 당 2,046원이니까 한달 4주로 계산하고 매주 받는다고 계산하면 8천원 꼴이네요.(스타이카 가격이 떨어져서 그래요. 3천원 한 적도 있었어요!, 그리고 수리비로 나가기는 하지만 하루에 걷는 포인트에 비례해서 tik을 더 주니까요. 광고봐도 주고.) 저는 수리비도 남겨둬야하고 10stik 한번에 바꿀 틱은 없어서 5스틱만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갑 부분에서 틱이 줄고 스타이카가 늘어나있어요. 밑에 스타이카 지갑으로 보내기가 있죠. 아쉽게도 이건 어플을 따로 까셔야돼요. 스타이카 어플 깔고 가입하고 핸드폰 인증하면 스틱을 내 지갑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게 오래 걸려요. 24시간 걸린다는 메시지 뜨긴하는데 영업시간 내인지 체감상 이틀 걸리더라구요. 아무튼 전송됐다는 가정하에 스타이카 어플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지갑에 들어온 스타이카를 거래소로 전송해야 팔아서 현금을 챙길 수 있는데요. 거래소 전송할 때 수수료로 솔라나 코인이 필요합니다. 업비트나 빗썸에서 최소 수량인 5000원에 전송 수수료 생각해서 넉넉하게 6000원 어치 사서 스타이카 지갑으로 전송합시다.(길이 길어져서 나중에 지갑 전송 이런건 자세히 다룰게요.) 너무 걱정마세요. 수수료 매우 싸요. 저는 잘 몰라서 솔라나 만원 어치 넣어뒀는데 일 년 가까이 거래하는데 100원도 안닳았어요. 오히려 그동안 솔라나 가격 올라서 개이득?
이거 다음에 중요중요. 스타이카는 현재 고팍스 거래소에만 상장 돼있습니다. 고팍스 아이디가 있으셔야돼요.(나중에 빗썸이나 업비트 상장하면 펌핑?) 고팍스는 전북은행 계좌가 있어야 출금하실 수 있구요. 지금 가입하면 가입자와 추천자 모두 만원씩 줍니다. 엄청 혜자죠. 만원 들어왔는데 출금 안돼면 비트코인 만원어치 사셨다가 파시면 출금 될거에요. 수수료 백원도 안땝니다! 이득이득. 하지만 고팍스는 스타이카 거래용으로만 쓰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업비트나 빗썸에 비해 거래량이 매우 낮아서 호가당 가격 차이가 너무 커요! 코린이는 눈뜨고 코베여갈 확률이 높습니다!
고팍스 서로 만원 받을 수 있는 이벤트 소개드릴게요~
서로 상부상조 해보아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아는 한도 내에서 열심히 답드릴게요!ㅇ!